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 스토리 조각 모음
  • [스토리 조각 모음] 블레이드앤소울 세계의 악의 축, '흑룡교'
  • 입력 2013-09-11 09:52:39


  • 블레이드앤소울의 세계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은 일련의 흐름을 따라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이 흐름에 각종 인물이 얽혀있어, 유저들은 이야기를 쉽게 파악하기 힘들다. 실제로 많은 유저들이 블레이드앤소울의 이야기에 대해 의아함을 나타낸다. 이에 게임메카에서는 블레이드앤소울의 세계에서 벌어진 사건, 인물들의 관계를 조사해보았다. 이름 하야 '스토리 조각모음', 오늘은 블레이드앤소울 세계에서 악의 축을 담당하는 '흑룡교'의 주요 인물과 사건들을 정리해보았다. 


    '흑룡도래 만민합일'을 외치는 흑룡교

    최근 들어 블레이드앤소울 세계에 등장한 ‘흑룡교’는 그 세를 빠르게 키워나가고 있다. 특히 그들이 내세운 ‘흑룡도래 만민합일’이라는 구호는 끊임없는 전쟁과 마족의 침략으로 피폐해진 백성들을 현혹하기 충분했다. 참고로 ‘흑룡도래 만민합일’은 ‘흑룡이 도래하면 모든 사람이 하나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흑룡교는 스스로 말하는 것과 달리 세계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집단은 아니다. 그렇다고 단순히 자신들의 세를 불리려는 사이비 종교는 더욱 아니다. 그들은 천하사절에 의해 봉인된 마황을 부활시키고, 온 세상을 탁기로 어지럽히고자 하는 악의 집단이다. 흔히 말하는 ‘혹세무민(惑世誣民)'이라는 고사성어가 그들을 정확히 나타내는 단어다. 실제로 흑룡교의 ‘흑룡’도 그들이 떠받드는 ‘마황’을 뜻한다. 즉 ‘흑룡도래 만민합일’은 ‘마황이 부활하면 모든 이들이 하나가 된다’는 뜻이다. 

    혹세무민(惑世誣民): ‘백성을 속여 세상을 어지럽힌다’는 뜻의 고사성어
    그들은 지금까지 음지에 숨어 각종 음모를 계획했다. 실제로 주인공이 무일봉을 떠나 백청산맥에 도달할 때까지 거친 대다수 사건의 배후에는 흑룡교가 있었다. 대표적으로 '고도시에서의 천명제', '남설린 납치 미수 사건', '진서연의 천명제' 등이 그들의 작품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양지로 나와 마을 주민들을 ‘흑룡도래 만민합일’이라는 구호로 현혹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비탄의 설옥궁'에서 수라왕의 힘을 시험하거나, '귀문관의 악몽'에서 마족들로 하여금 귀도시를 공격한다. 이렇듯 본격적으로 블레이드앤소울 세계를 혼돈에 빠트리고 있는 흑룡교의 주요 인물들은 다음과 같다.


    ▲ 최근 블레이드앤소울 세계의 사람들을 현혹하고 있는 흑룡교


    흑룡교의 교주이자 마황의 씨앗, 천진권


    ▲ 마황의 씨앗이 심어진 무신 천진권

    천하사절은 마황과의 싸움에서 직접 쓰러트리지는 못했다. 다만 무신 천진권이 스스로를 희생해 마황을 봉인했을 뿐이다. 그 결과 천진권의 몸에는 마황의 정신과 천진권 본인의 정신이 공존하는 기현상이 발생한다. 

    그리고 이를 확인한 흑룡교도들은 천진권을 흑룡교의 교주로 떠받들기 이른다. 물론 스스로 마황을 봉인했던 무신이 그들을 처음부터 받아들일 리 없었다. 하지만 과거 나류국의 서자로서 핍박받았던 기억과, 자신의 몸에 잠든 마황의 힘에 취한 천진권은 스스로 마도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이후 행보는 간단했다. 천진권은 자신의 가장 큰 약점인 귀천검을 탈취하기 위해 같은 천하사절인 비월을 죽이는 일도 마다치 않는다. 심지어 무신의 신공을 되찾기 위해 자신의 자손인 소연화를 습격하기도 한다. 하지만 자신이 죽인 비월의 제자 '진서연'과 '귀천검'에 의해 그의 행보는 멈추게 된다. 


    천진권을 위해 움직였던 유란


    ▲ 배신의 대가를 치르는 유란

    고도시에서 천명제가 진행되었을 당시, 기녀로 변해 섭광을 유혹한 인물이 바로 ‘유란’이다. 유란은 당시 막내 동생 섭환에게 황위를 빼앗겨 분노를 참지 못했던 섭광을 꼬셔 천명제를 일으키게 만든다. 이로 인해 고도시는 마족들이 즐비한 귀도시로 변하게 된다. 

    이후 그녀는 진서연, 혹은 천진권을 따라다니며 각종 악행으로 주인공을 괴롭힌다. 하지만 3막 이후 천진권과 함께 주인공이 마도의 길을 걷도록 돕는다. 단 이는 흑룡교 자체의 뜻이 아니라 무신 천진권 개인적인 계획 때문이었다. 결국 진서연에 의해 천진권이 쓰러지자, 그녀는 흑룡교도들에게 붙잡혀 마족의 알을 낳는 형벌에 처해진다. 


    복수를 위해 마황을 선택한 진서연


    ▲ 모든것을 잃고 세상에 복수하려는 진서연

    고도시에서 천명제가 일어났을 당시, 천하사절은 이를 막기 위해 급하게 파견된다. 그리고 비월은 고도시의 잔해에 파묻힌 소녀 한 명, 진서연을 구하게 된다. 이후 진서연은 비월의 제자로 입문, 검술을 비롯해 각종 교육을 받게 된다. 

    하지만 행복했던 시절도 잠시, 귀천검을 탈취하기 위한 천진권의 습격에 비월은 죽음에 이른다. 그리고 그녀의 복수를 하겠다고 덤볐던 진서연도 천진권의 공격에 그만 낭떠러지 아래로 떨어진다. 

    이후 그녀가 어떻게 마황의 수족이 되었는지는 밝혀진 바는 없다. 그저 천진권의 게획을 막아내고 그를 쓰러트리기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을 선택했으리란 추측뿐이다. 그리고 그녀는 결국 천진권을 쓰러트리는 데 성공하고, 비월과 함께 선계로 들어선다. 흑룡교와 관련된 인물 중 그녀만이 유일하게 행복한 마지막을 맞이했다. 


    마황의 또 다른 대리인, 주리아


    ▲ 새로운 마황의 대리인 주리아

    진서연이 선계로 들어선 후 등장한 주리아는 흑룡교의 핵심 인물 중 하나다. 아직 그녀에 대해 밝혀진 바는 거의 없으나, 그녀의 대사로 보아 마황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인물로 추정된다. 실제로 그녀는 지금까지 등장했던 흑룡교와 달리, 마황의 부활을 위해 충실히 계획을 실천 중이다. 

    글: 게임메카 박진욱 기자(리번, wall55@gamemeca.com)